반응형

게임 제목: 작혼: 리치 마작

플레이 시간: 약 500시간

플레이 시기: 2023년 1월 - 4월 / 친선전은 현재까지 가끔

가격: 0원 / 실제 사용 금액 20만원

리뷰 요약: 대체 마작이 뭐길래? 라고 생각한다면 추천. 마작 하느라 잠 못 잔 날이 꽤나 있다. 그리고 애니 캐릭터가 흥행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알 수 있다.

 

 

작혼: 리치 마작

언제 어디서나 즐기는, 리치 마작!

mahjongsoul.yo-star.com

 

 

 

마작을 배우게 된 것은 2023년 설날이다. 내 인생에서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았어야 했다. 2023년 전으로 돌아가게 된다면, 복권을 사는 것 보다 마작을 시작하지 않는게 더 중요할 거다. 어쨌든, 설날이니 마작을 배워야하는 기념일적인 날이라고 생각하며 4명의 아기새가 마작을 배웠다. 거기에 끼지 말걸. 그들 중 대부분은 아직 작혼을 플레이하며, 심지어는 오프라인 마장에서도 꽤나 자주 보게 된다.

 

마작의 기원은 중국이라고들 하지만, 리치 마작이라는 마작의 종류는 일본에서 주로 플레이된다. 그리고 작혼은 홍콩의 리치마작 게임이다. 동아시아의 화합을 이루어낸 게임이라고 말할 수 있다. 작년에 iOS, 안드로이드 어플이 출시되었으며 올해에는 윈도우 전용 앱도 출시되었다. 많관부

 

초록머리캐릭터

 

무료 게임이다. 근데 무료로 즐기기는 쉽지 않다. 게임을 하다보면 상대의 각종 캐릭터들이 뭐라뭐라 씨부린다. 이걸 듣고있으면 안사고는 못배긴다. 안그래도 운빨게임이라 화가나는데 목소리를 듣다보면 참을 수가 없기 때문이다. 나는 초록색 머리를 가진 캐릭터를 사고 싶었다. 그리고 그런 캐릭터는 2개가 있었다. 마침 한정 콜라보 캐릭 중 초록머리 캐릭터가 있길래 그 하나를 뽑고자 현질을 했었는데, 사악한 작혼의 가챠 구조에 빠져 돈을 와라락 써버리고 말았다. (심지어 운이 좋았음) 1회 가챠는 2천원 이상이고, 캐릭터 확률은 5%고, 천장은 150회다. 그럼 원하는 캐릭터를 뽑는데에 얼마가 들까? 허허. 하지만 정말 무서운 점은 매우 성의 없이 만든 가챠 이펙트 때문에 10회 가챠가 30초도 안되어 끝난다는 점이다. 이렇게 성의없고 비싼 과금구조에도 모두가 유료 캐릭터를 쓰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씹덕 애니 캐릭터가 왜 돈이 되는지 알 수 있었다.

 

인생 업적
등급전 기록

 

카드 뽑기 게임 특성상 운의 요소가 없을 수 없다. 근데 랭크 구조가 있다. 그래서 한 판만 더 하고 싶다. 이는 인생을 박게 만든다. 솔직히 말해서 2023년 초, 나의 피폐함은 작혼이 만들었다. 퇴사를 가속화 했을 수도 있다. 그래도 정말 다행인 것은 목표 등급인 작호를 달성했다는 것이다. 달성 직후에 옥탁의 맛이 궁금하여 몇 판 하기는 했으나 그 뒤로는 등급전을 일체 한 적이 없고 정말 좋은 선택이었다.

 

스안커 (인생첫역만)

 

쏟아부었던 삶이 아까워 찡찡대기는 했으나 사실 그만큼 재미있었다는 뜻이다. 역만을 처음 해보았을 때의 짜릿함은 아직도 잊을 수 없다. 성공한 삶이 된다면 집에 마작 테이블을 놔야겠다. 보드게임 좋아하면 무조건 해보기를 추천한다. 끝

반응형